생각하는 RCY
재난 속에서도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행동하는 RCY
글로벌 시민이자함께하는 RCY
우리, 함께라면
2020년 5월 20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서 울산과 대구의 선별진료소에 전달할 위문품 제작 봉사활동이 진행됐습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현장에서 뛰고 있는 선별진료소 시설 종사자분들을 위한 위문품은 과자, 에너지바, 홍삼 스틱, 레모나 등의 간식거리와 손 소독 티슈로 구성되었는데요. 1,000개의 박스를 포장하면서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며 봉사활동을 마친 단원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전북지사 대학RCY 및 지역RCY 회원들은 지난 2월 12일 부터 14일까지 군산, 익산, 전주 일대의 헌혈의집에서 헌혈과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헌혈 수급이 원활하지 못한 이때, 우리의 헌혈이 수혈을 필요로 하는 환자에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조금만 시간을 내어 우리 모두 헌혈합시다! 우리의 20분이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6월 13일, RCY 경북본부에서는 대학RCY 회원과 지역RCY단원, 적십자봉사원, 적십자 직원 등 약 50명이 참가하여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두 코로나19로 힘든 농촌 지역의 일을 도와드리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기원하며 오늘 봉사활동 소식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5월 6일 제주지사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 독려 캠페인과 국토사랑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거리는 멀리, 마음은 가깝게 하여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기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환경보호에 동참하여 아름답고 청정한 국토를 만듭시다!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 RCY본부는 지난 4월 29일, 강원지사 긴급재난지원금 기부독려 캠페인과 강원도 협의회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춘천 명동 길거리에서 현수막을 이용하여 긴급재난지원금을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수 있도록 시민을 독려했는데요. 이번 캠페인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 참여해주신 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