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1 8살 서준이(의료지원) 누구나 캠페인 무통장입금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및 이벤트 참여 신청 안내 바로가기
메뉴 마이메뉴

알립니다


알립니다 상세보기

알립니다 상세보기
제목
  • [제주]
  • [총무]
2021년 오홍식 회장 신년사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1-07 조회 941
첨부파일

내일의 희망을 여는 적십자!

 

적십자 가족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지나고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도민에게 유난히 힘든 한해로 기억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도민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였기에 한줄기 희망의 빛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현장에서 땀 흘리는 의료진, 방역과 구호에 헌신한 봉사원과 RCY단원,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주신 후원자, 귀중한 혈액을 나눠주신 헌혈자, 그리고 불철주야 노력한 적십자 임직원 모두에게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는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았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고 지속됨에 따라 도민과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취소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사업계획을 과감히 변경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이웃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활동을 펼쳐 도민의 지친 마음을 위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제주적십자사 창립 이래 처음으로 성과평가 1위라는 영예로 이어지며 제주적십자사의 역량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오늘날 재난은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여 우리의 삶 속을 아프게 파고들고 있습니다. 적십자사는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새로운 형태의 재난에 선제적으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장비 및 구호품을 확충하고 재난안전 교육을 확대하는 등 재난구호시스템을 갖춰나가겠습니다.

새로운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면서 수혜자 맞춤지원에도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눈에 띄지 않는 어려운 이웃들이 여전히 존재하며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적십자사는 읍면동 중심의 봉사회 조직 확대하고 봉사원 역량강화를 통해 취약계층을 발굴·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수혜자별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또한,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가진 미래의 자원으로 장할 수 있도록 RCY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함은 물론 봉사원의 사기진작 방안을 강구하며 봉사원이 보람을 느끼면서 봉사활동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이외에도 남북교류 협력 사업 정체로 인해 가중되는 이산가족 아픔을 경감하기 위해 상봉 등 인도적 사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든 인도주의 사업은 안정적인 재원이 뒷받침되어야 완성됩니다. 우리는 적십자회비 모금방식에 대한 대전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별성금, 정기후원금, 사회협력 기부금 등 모금방식을 다변화하고, 모금에서 집행까지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여 인도주의 재원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1947년 제주적십자사가 창립되고 74년의 세월이 흐르고 있습니다. 많은 세월이 흐르고 시대가 변해도 변치 않는 가치가 있습니다. 바로 ‘인도주의’라는 우리의 사명입니다. 제주적십자사가 소외된 이웃의 희망으로 맡은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십자 가족 모두가 앞장서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4.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회장 오홍식​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