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흙탕물을 퍼내는데 그냥 눈물이 나요..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대구제일고RCY단원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 펼쳐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2-04-12 조회 290

대구제일고RCY단원 '사랑의 빵나눔봉사활동 펼쳐

 

 

 

4.8() / 적십자 대구지사 서부봉사관에서

 

 

▢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회장 송준기)는 4월 8일 대구제일고등학교(교장 임병수) RCY단원이 서구 내당동에 위치한 서부봉사관에서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직업체험과 봉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사랑의 빵나눔활동에 대구제일고등학교 지도교사 1명과 청소년RCY단원 18적십자 봉사원 8명이 함께 했으며이날 정성스럽게 만든 머핀 300개와 영양 가득 사과잼쿠키 300개는 대구 서구 신애보육원노아의집소망모자원새살림공동체 4곳에 전달됐다.

 활동에 참여한 대구제일고등학교 RCY공감사랑반 단원 대표 이서빈은 코로나19로 체험활동을 많이 할 수 없어 아쉬웠는데방역수칙을 지키면서 강사님께 배워 제과제빵도 하고 어려운 이웃에 나눔도 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대구제일고등학교 장광직 지도교사는 학업으로 바쁜 와중에 이웃을 돌보고 사랑을 실천하는 학생들이 자랑스럽다이번 활동이 꿈을 위한 진로체험나눔을 위한 봉사활동새로운 경험을 통한 기분전환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편, 2020년 대구 서구 내당동으로 이전한 대구 서부적십자 봉사관은 지역 중심의 다양한 시민 참여형 봉사 프로그램(빵나눔맛나눔국수나눔)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들에게 언제나 활짝 열려 있다(문의전화 (053)550-7114).

 

※ <사진> : 대구제일고등학교 학생들이 빵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