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하기 흙탕물을 퍼내는데 그냥 눈물이 나요..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청소년(RCY)]
대구RCY청소년 환경보호 프로그램 지구지키기 대작전 실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2-02-22 조회 286

대구 RCY 청소년 환경보호 프로그램 지구지키기 대작전 실시

 

 

 

- 4회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RCY의 아름다운 제안 공모전 대상작 -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회장 송준기)는 전국의 RCY ·회원이 함께 기후 위기 심각성을 인식하고 대응하기 위한 청소년 대상 환경보호 프로그램RCY 지구지키기 대작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15개 지사의 초··RCY 단원 65명과 대구지역의 대학RCY 회원 20명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를 제대로 이해하고 교급별 새싹 키우기, 소파 자투리 가죽을 활용한 필통 만들기 등의 업사이클링을 체험하며 기후 위기에 대처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RCY 국제 대표이자 공모전 팀장인 최수영 학생은 기후 행동에서 쉽게 배제되는 어린이 및 청소년 RCY 단원들과 함께 기후 위기를 알아보고, 소중한 우리 별,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을 함께 체험해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RCY의 아름다운 제안 공모전은 사회문제 해결 및 대학RCY 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RCY 4대 활동 목표(안전·봉사·이념학습·교류)를 주제로 인도주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공모전이며, RCY 지구지키기 대작전은 제4회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RCY의 아름다운 제안 공모전 대상 수상작이다. .

 

사진1 : 대구 RCY 청소년 환경보호 프로그램 지구지키기 대작전을 실시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