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 긴급지원 후원하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봉사]
대구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조손가정에 10년 째 반찬나눔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9-27 조회 549

대구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조손가정에 정성 담긴 밑반찬 전달

 

 

 

9.27() / 대구적십자사 서부봉사관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회장 송준기)대구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위원장 조선희)의 후원을 받아 끼니를 챙겨 먹기 힘든 조손가정 취약계층 아동의 결식 예방을 위한 밑반찬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역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한 조손가정 아동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월 2회 진행하고 있는 밑반찬 후원은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년째를 맞는다.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의 후원금으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대구 동구지구협의회(회장 유갑란) 소속 봉사원들은 가구당 일주일 동안 먹을 수 있는 3종 반찬을 직접 제작하고 동구 지역 조손가정 취약계층 10세대에 밑반찬 전달과 안부를 살핀다.

지역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경제적 어려움과 영양 섭취에 취약한 가구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해 오고 있으며,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를 통해 급식 사각지대를 예방하고, 영양가 있는 반찬 제공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사회적 안전망 효과를 기대한다.

조선희 대구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장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성장하는 아이들이 적절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돌보는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유갑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대구 동구지구협의회 회장은보다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아이들과 가족들의 건강증진에 도움 되길 바라며 사명감을 가지고 밑반찬 나눔 봉사를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는 적십자부녀봉사원들의 활동을 확대·발전시키기 위해 1961년 대구지역 지도층 여성들로 결성된 조직이며, 현재 이정원 대구시장 부인을 비롯한 31명의 자문위원은 적십자 봉사회 육성과 밑반찬 지원, 장학금 지원 등의 취약계층 지원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

<사진1>: 적십자 봉사원이 927일 대구적십자사 서부봉사관에서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