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보다 많은 활동을 함께할 수 없지만, 할 수 있는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했던 단원들의 모습을 RCY mate 기자단이 직접 전해드립니다.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였습니다.
한림대학교 공미경
어서 와, 이런 멘토링은 처음이지?
어서 와, 이런 멘토링은 처음이지?
지역본부
강원본부
기간
2021년 5월 15일
장소
강원지사 교육장
5월 15일 강원본부는 삼성지정기탁 사회공동복지모금회 지원 RCY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인 ‘어서 와, 이런 멘토링은 처음이지?’의 일곱 번째 활동인 ‘응급처치교육 및 감사편지 쓰기’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RCY 멘토 17명과 멘티 23명은 응급처치교육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을 배우고 실습하였으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은 지인 총 세 명에게 감사편지를 쓰고 전달하였습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활동을 위해 먼 곳에서 모여주신 멘토, 멘티께 감사드립니다.
남부대학교 주은정
대학RCY 전문연수
대학RCY 전문연수
지역본부
광주·전남본부
기간
2021년 4월 30일~5월 2일
장소
광주·전남지사 강당
지난 4월 30일부터 3일 동안 광주·전남본부에서는 대학 RCY 전문연수가 있었습니다. 남부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서영대학교 등 20여 명의 단·회원이 참가하였으며, 이론교육, 청렴토론 발표회, 레크댄스, 팀워크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학생지도자 양성훈련과정을 계기로 함께 활동할 수 있어 감사했고, 평소 해보지 못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교육을 들은 모든 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울산과학대학교 안주영
코로나19 비상식량세트 포장 봉사활동
코로나19 비상식량세트 포장 봉사활동
지역본부
울산본부
기간
2021년 5월 7일
장소
울산지사 주차장
5월 7일 울산지사에서는 자가격리 중인 분들을 위한 코로나19 비상식량세트를 포장하는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비상식량세트를 제작하고 포장하며 격리 중인 분들의 마음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많은 분께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