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봉사 현장에서도 누구는 현장을 진두지휘하고 누구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내어 보다 나은 봉사를 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본 적 있지? 사람마다 개성과 능력이 각기 다르기에 이를 십분 활용해 협동하면 더 나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단다. 그래서 이번 단지에서는 나의 봉사 유형과 지향점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를 준비했어, 질문을 읽고 Yes 혹은 No를 따라 가봐!
솔페리노 전쟁터에서 부상자를 구호하고, 민간 국제기구를 창설하는 등 전쟁 중에도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앙리 뒤낭처럼 이 유형의 사람들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
특히 명석한 두뇌로 봉사와 나눔에 도움이 될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아이디어 뱅크이기도 해!
추천 RCY 활동
인간의 존엄을 최고가치로 여기는 인도주의에 대해 모두 알고 있지?
RCY에서는 인도주의를 바탕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 ‘HEY! 세상을 바꾸는 우리’를 진행할 예정이야.
이곳에서 인간이 인간다울 수 있는 인도주의를 배워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어 보는 거 어때?
B타입을 선택한 친구들, 혹시 도움이 필요한 이가 있다면 온마음을 쏟아 도와주지 않니?
이 유형의 사람은 국적을 바꾸면서까지 평생 난민과 불우한 이웃을 위해 헌신한 테레사 수녀와 닮았어. 사랑과 희생으로 자신의 것을 아낌없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눌 수 있는 그대에게 칭찬의 박수를 짝짝짝
추천 RCY 활동
RCY와 함께라면 천사가 될 수 있어. 자신의 용돈을 나눠 기부하는 ‘희망나눔 천사학교’를 통해서 말이야.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지역 청소년을 위해 사용된다고 하니, 우리의 힘을 모아서 힘든 친구가 없는 동네를 만들어 보자!
나만 행복할 수 없기에 안락한 삶을 등지고 아프리카로 떠난 슈바이처 의사는 오직 죽어가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닭장을 개조해 병원을 짓고, 한센병환자들을 돌보며 30년 넘게 그들과 함께했어.
모든 생명은 소중하다는 그의 가르침처럼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면 자신을 희생하는 일도 마다하지 않는 슈바이처 유형의 너는 슈퍼 멋쟁이야!
추천 RCY 활동
혈액은 다른 물질로 대체 될 수 없기에 헌혈은 생명을 나누는 가장 고귀한 일이야.
RCY에서는 이러한 헌혈의 중요성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누군가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헌혈을 실천하고, 중요성을 외치는 멋진 움직임에 우리 친구도 함께 해줘.
많은 사람이 백의의 천사로 알고 있는 나이팅게일은 사실 불굴의 의지로 환자 사망률을 42%에서 2%로 떨어뜨린 위인이야.
그는 크림 전쟁 당시 야전 병원의 끔찍한 실태를 폭로하겠다며 군 고위층을 협박(?)해 무질서한 병원을 바로 세웠지.
이처럼 옳다고 생각한 것을 향해 불도저처럼 밀고 나가는 이 유형의 친구들은 나이팅게일처럼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이란다.
추천 RCY 활동
우리의 의지와 열정을 가동해 소외된 이웃이 없는 세상을 만들어 볼까?
어떻게? RCY의 봉사페스티벌, 자선걷기 대회, 국내외 봉사활동 등 다양한 ‘희망 나눔활동’을 통해서 말이야.
힘을 내면 낼수록 이웃의 근심도 사라질 테니 우리 열정을 더욱 ‘뿜뿜’ 해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