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 긴급지원 후원하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신축 아파트 외벽 붕괴사고 피해현장에 구호급식 지원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2-01-12 조회 267

□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회장 허정)는 1월 11일(화)부터 긴급재난구호대책반을 운영하고, 광주 서구의 신축 아파트 외벽 붕괴사고 피해현장에 구호급식 차량을 파견해 구호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 적십자 구호급식차량은 현재 피해현장 인근에 주차되어 있으며, 외벽 붕괴 피해를 접하고 참여한 광주 권역의 적십자 봉사원들이 조직별로 현장 구호요원을 대상으로 11일(화) 200명분의 컵라면을 지원하였고, 12일(수) 현재 오전부터 복구 작업에 투입된 인원들을 대상으로 컵라면과 음료 등 200명분의 현장음식을 지원하고 있다.

 

□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는 구호급식과 함께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직·간접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정신적, 심리적 충격을 완화하고 정상적인 일상생활사로 빨리 돌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상담활동도 진행중이다. 상담문의느 광주재난심리회복원센터 062-570-7725로 연락하면 된다.

 

□ 허정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은 “신축 아파트 외벽 붕괴로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고, 사고현장의 구호요원 및 복구요원들의 구호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 데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