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 긴급지원 후원하기

대한적십자사

전체메뉴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우리지역 상세보기
제목
  • [전체]
대한적십자사, 2022 재난대응종합훈련 실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2-06-22 조회 135

대한적십자사, 2022 재난대응종합훈련 실시

 

 

6.18/경북 성주 국제하키장

 

▢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회장 박명수)는 지난 18일 경북 성주 국제하키장에서 이병환 성주 군수대한적십자사 국내사업본부 정민희 본부장재난대응봉사회전국협의회 조희욱 회장재난대응봉사회대구지사협의회 박용식 회장 및 전국 재난대응봉사회 봉사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적십자 재난대응봉사회전국협의회 제2권역 재난대응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훈련은 재난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대비훈련으로 NDRT(국내재난대응팀)의 편성운영을 통해 평시 재난발생을 모니터링하고 각종 재난 상황의 신속한 파악 및 초기대응을 위해 실시하였으며초기대응의 적극성을 높여 재난관리책임기관’ 및 긴급구호지원기관으로서 재난대응역량을 강화하고 이재민 구호,안전문화 보급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 조희욱 대한적십자 재난대응봉사회전국협의회 회장은 재난 속에서도 생명을 살리는 활동을 하는 것이 적십자 정신이다라며 전문성과 신속성을 강화하여 더욱 신뢰받는 적십자 재난대응봉사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한편,NDRT(국내재난대응팀)은 재난발생 시 재난종류 및 특성재난 규모기상상태생필품 피해규모인명 및 가옥 피해수용 및 급식 필요여부이재민 대피현황 등을 꼼꼼히 조사하여 긴급재난구호대책본부 상황실로 보고해 필요한 인력을 동원하여 긴급구호활동이 신속히 전개될 수 있도록 권역별 활동요원을 구성하고 있다.

 

 

사진1 대한적십자사는 권역 재난대응종합훈련을 실시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