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새소식


새소식 상세보기

새소식 상세보기
제목
  • [경남]
  • [전체]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RCY 페스티벌 개최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9-05-16 조회 29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RCY 페스티벌 개최

RCY 합동입단선서식 및 스승의 날 기념식 진행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김종길 회장)는 4일 (토) 창원문성대학교 체육관에서 RCY 경남본부 단원 및 지도교사 1,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RCY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9년도 RCY 페스티벌은 RCY단원 간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2019년 RCY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총 3부로 구성되어 1부에는 단원 맹세, 유공 교사 및 단원 표창 등 합동입단선서식, 2부에는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께 감사를 전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스승의 날 기념식, 3부에는 RCY 단원들의 공연이 펼쳐지는 예술제가 열렸다.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김종길 회장은 “RCY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에 맞게 오늘 하루 즐겁고 신나게 즐기고 그 에너지로 사랑과 봉사 실천에 앞장서는 글로벌 리더가 되길 바란다. 더불어, 스승의 날을 맞아 RCY 단원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밤낮으로 애써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RCY(청소년적십자) 활동은 한국전쟁 중인 1953년 4월 5일 임시수도인 부산에서 전쟁으로 폐허가 된 땅에 나무를 심는 활동에서 시작되었다. 1964년에는 우리나라 최초 '제1회 스승의날'을 제정해 기념하기 시작했으며 오늘에 이르기까지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인도주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