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Video Gallary


지역별/부서별/영상별/분류/년도별 검색

Video Gallary

홍보동영상 상세보기
(부산MBC) 만나봅시다 - 부산적십자사 홍학수 사무처장 (2부)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15-02-04 조회 3216

(2월 2일 월요일 부산MBC에 방영된 '만나봅시다'에 출연한 홍학수 사무처장의 동영상입니다. 적십자활동과 적십자회비 참여호소가 주내용입니다)



[스크립트]



아나운서 : 올 해 모금 현황이 궁금한데요 올해는 어느정도 측정을 하고 있습니까


홍학수 사무처장 : 올 해 모금목표도 금 3년동안 목표를 동결했습니다. 부산 지역의 모든 경제 사정이라던지 경제 인구의 변동이라던지 이런 문제 때문에 작년과 같이 삼십칠억사천만원을 목표로 하고 있구요 현재 한 55%정도 20억원 정도가 모금이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아나운서 : 그러면 빨리 모금이 된 겁니까?


홍학수 사무처장 : 작년하고 거의 같은 속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 그렇습니까, 그러면 개인 회비, 일반회비가 발생하는 사람들은 언제쯤 납부를 하게 되어 있습니까?


홍학수 사무처장 : 저희가 올 해 같은 경우에는 지난 12월 1일부터 올 1월 30일까지 집중모금기간으로 두달간으로 설정하여 했구요 그때까지 목표 100%가 안되면 연장을 하여 올 해 사업을 추진 하기 위해서는 부득이하게 또 한달 한달 연장하여 추가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 그렇다면 대책은 어떻게 세우고 있습니까?


홍학수 사무처장 : 모금 활성화를 위해서는 저희가 현행 일반 회원도 모집 하지만, 장기적인 안목으로 인해서 저희가 정기 후원회원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전년도보다 많이 늘고 있는 상황인데요 매월 정기적으로 2만원 이상을 모금 해 주시면 저희도 개익에 따라 수립을 하구요 집행하는데 문제 없도록 수립을 하겠습니다.


아나운서 : 일반회비 납부율은 어느정도 되고 있습니까?


홍학수 사무처장 : 저희 전체 부산 시민의 약 25% 에서 30%가 참여 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 좀 죄송하네요. 많은 분들이 참여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럼 좀 더 많이 접촉하고 뛰어다니고 하셔야 되지 않겠습니까?


홍학수 사무처장 : 저희가 고지하고 있는 대상이 전국적으로, 저희 부서뿐만이 아니고 전국적으로 비슷한 참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 예전에는 납부율이 7~80% 이렇게 된 적이 있는가요?


홍학수 사무처장 : 아니 그렇게는 안되었습니다.


아나운서 : 안되었나요?


홍학수 사무처장 : 네,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요, 지금 전국적으로 약 500만세대가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 : 아 그렇습니까. 예전에 한 3~40년 전에 이럴땐 좀 납부율이 안높았나요?


홍학수 사무처장 : 그때는 약정납부 라고 해서 지금보다는 , 자율납부 보다는 모금율이 높았고 참여율도 높았습니다.


아나운서 : 그렇습니까. 앞으로 대한적십자사가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봉사활동, 이런 프로그램이 중요한데요. 이번 기회에 시민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습니까?


홍학수 사무처장 : 예. 저희가 지금 봉사활동 다양화를 꾀하기 위해서 2012년도 12월달에 저희 부산 회관쪽에 빵 나눔터를 마련했습니다. 주중에 우리 봉사원들이 와서 빵이나 쿠키를 만들어서 2400세대에 정기적으로 하고 지원도 하구요 주중에는 기업이나 단체에서 참여를 해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 주요 기관과 단체를 말씀 드리자면 부산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삼성전자, 삼성전기, 자산관리공사, 한국거래소 등의 사회 협력기관에서 임직원들이 와서 참여를 해주십니다. 아주 대단히 감사한 마음이구요 그 다음에 특수 차량을 현장에 투입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방침입니다.


아나운서 : 그런 공기업들이 자발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 해 주고 후원도 많이 해주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홍학수 사무처장 : 예 그렇습니다.


아나운서 : 마지막으로 적십자사 활동이 잘 되게끔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 간단하게 한 말씀 해주시죠


홍학수 사무처장 : 예, 저희 적십자사 활동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인도주의 운동입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늘어날수록 더 많은 이웃을 위한 나눔을 봉사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두 가지만 부산 시민에게 당부 드리고자 하는데 첫째는 저희 적십자 회비를 모금 해 주신 부분에서 북한에 지원한다고 하는 잘못 알고 계시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북한에 지원하는 비용은 정부의 남북협력기금에서 전액 집행 하기 때문에 저희 부산 시민들이 해주신 회비는 저희 부산 시민을 위해서 반드시 전액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 드리겠구요 두번째로 아직도 올 해 목표를 채우지 못한 적십자 회비가 한 겨울의 추위와 아픔을 힘겨워하는 이웃들도 우리 주변에 굉장히 많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따뜻한 손길로 어루만질 수 있도록 적십자를 통해서 올 해 추가로 모금활동에 들어가는 저희 적십자 2차 모금 활동에 적극 참여를 해 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아나운서 : 적십자사 부산지사가 더욱 잘 되게끔 저부터 홍보 활동에 나서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출연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홍학수 사무처장 : 감사합니다


아나운서 : 홍학수 대한적십자 부산지사 사무처장과 함께 한 리얼토크 만나봅시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한적십자사 부산광역시지사

나눔한마디

"따뜻한 마음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주세요."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여 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페이지 영역

후원하기